엑셀 오름차순 정렬 방법과 주의할 점

이번 시간에는 엑셀 오름차순 정렬 방법과 오름차순 정렬 할때 주의할 점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엑셀에서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 등 정렬을 할때 주의할 점이 범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범위를 지정을 잘못하면 해당 열만 변경되어 데이터가 맞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엑셀에서 정렬을 할때 범위를 항상 신경써서 지정해 줘야합니다.




엑셀 오름차순 정렬 방법과 주의할 점

에셀에서 정렬을 할때 범위를 주의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데이터 범위를 잘 못 지정했을 때 일어나는 일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성적 데이터가 있을 경우 이름을 오름차순으로 정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순으로 정렬을 한다고 해서 이름 열만 블럭을 지정하여 "데이터-정렬"을 클릭할 경우 정렬 이름만 정렬이 되고 나머지 데이터는 정렬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정렬할 때에는 범위를 전체 범위를 잘 지정해야 합니다. B3셀부터 F10셀까지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그 다음 "데이터-정렬"을 클릭합니다.



정렬 기준을 B열, 정렬 기준을 값, 그리고 정렬 방법을 오름차순으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데이터가 이름에 맞게 나머지 데이터도 따라서 정렬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오른차순으로 데이터 정렬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을 알아보았는데요. 범위 지정하는 방법은 내림차순도 마찬가지로 데이터 범위 지정에 주의만 해주시면 쉽게 변경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