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영역설정 없이 쉽게하기

이번 시간에는 엑셀 인쇄영역 없이 쉽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만든 자료를 인쇄할 때 그냥 인쇄를 하게 되면 영역 밖으로 나가서 잘리거나 잘린 부분이 따로 인쇄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A4 용지 한장에 출력하고 싶은데 내마음과 다르게 인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인쇄영역을 설정하여 인쇄하고나 인쇄페이지 설정으로 인쇄를 할 수도 있겠지만 이번 시간에는 그냥 클릭하나면 끝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엑셀에서 인쇄 메뉴에 들어가 보면 맨 하단에 [현재 설정된 용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설정된 용지],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 [한 페이지에 모든행 맞추기] 4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옵션 4가지만 가지고서도 왠만한 인쇄는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지요.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업무일지가 있는데요. 만들다 보니 인쇄를 했을 때 오른쪽이 조금 잘리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이 때 [한 페이지 시트 맞추기]를 선택하거나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를 선택하면 방금 전에 잘렸던 부분이 자동으로 한 페이지에 맞춰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오른쪽이 잘려서 열에 맞추었지만 만약 아래로 잘림이 있다면 [한 페이지에 모든 행 맞추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은 작은 형태를 가지고 했지만 만약 오른쪽으로 길거나 아래로 긴 페이지를 [한페이지에 시트 마추기]를 하면 글자 크기가 많이 작아지니 이점 유의하여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