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 녹음 파일저장 위치 찾기

t전화 어플은 통화 녹음을 자동을 설정해 놓으면 전화 통화를 할때마다 자동으로 전화 내용이 녹음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통화 녹음된 t전화 녹음파일 저장 위치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전화 어플에서 통화 내용을 녹음하면 파일이 저장되는데 이 파일은 일반 파일 관리 어플에서 보이지가 않습니다. 폴더 자체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파일을 찾기 전에 설정을 변경해줘야합니다.




T전화 통화녹음 파일 위치 찾는 방법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노트8을 기준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다. 삼성 갤럭시 노트8에는 "내파일"이라는 파일 관리 어플이 있습니다. 



"내파일" 어플을 실행시키켜 줍니다. 보통 내장메모리에 저장되므로 저장 매체를 "내장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내장 메모리를 클릭하면 여러 폴더가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녹음이 저장된 파일의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3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꺼져 있는 숨긴파일 표시를 "켬"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럼 다시 파일 목록으로 돌아오면 아까는 보이지 않았던 폴더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중에 "TPhoneCallRecords" 폴더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nomedia" 폴더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통화 녹음파일이 나타납니다. 확장자가 ".amr"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녹음 된 파일을 듣고 싶을 때에는 파일을 클릭한 후 하단에 나오는 앱중 하나를 실행시키면 녹음된 파일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T전화 어플에소 통화녹음한 파일 위치를 알아보았는데요.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것은 어떨 때에는 중요한 자료로도 사용되기도 하지만 이런 파일이 노출 되면 개인 및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개인통화 내용은 항상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4)

  • 2018.10.19 19:25 신고

    아이폰은 전화녹음이 불가능해서 두대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거나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계통 전화기는 T전화 어플을 이용하면 되고 통화녹음한 파일 위치를 찾아 이용할 수 있군요? 좋은 정보입니다^^

    • 2018.10.20 10:46 신고

      아이폰이 녹음이 안되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앱 같은 걸로도 아이폰은 자체가 안되겠지요?

  • 2018.10.21 09:20 신고

    넵. 녹음 앱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두대의 아이폰 으로 하거나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2018.10.22 14:39 신고

      아이폰은 자체에서 녹음 기능을 막는 모양이네요. 안드로이드도 앞으로 녹음 기능을 없앤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