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프로그램 몬지(PC버전)

우리기 실시간 미세먼지를 확인하기 이해서 항상 미세먼지 앱을 실행시켜서 확인을 하는데요. 이번에 컴퓨터에서 실시간으로 대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PC 프로그램 몬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몬지(monzi)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으로 PC에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프로그램 몬지(PC버전)

실시간 미세먼지 조회 프로그램 몬지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기업/개인 등 자유롭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나오는 순서대로 설치를 해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하겠냐는 메세지가 나차나는데요. 이 메세지는 컴퓨터가 부팅할 때 실행시킬 것인지를 묻는 것입니다. "네 설정하겠습니다."를 선택하면 컴퓨터를 켰을 때 자동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이렇게까지 친절하게 묻어보는 프로그램은 없었던것 같네요.)


이제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되는데여 "여기를 눌러 위치를 지정" 을 클릭하여 현재 위치를 적어줍니다.


지역을 입력하면 근처 측정소의 데이터를 가지고 옵니다.


횡성군은 원주에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오네요. 아무리 그래도 지역이 다르면 공기 질도 다를텐데 측정소가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뉴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 설정"에 들어가 대기 상태가 항시 업데이트 하도록 변경시켜 줍니다.



몬지 프로그램 설정하기

기본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터 설정을 "자동으로 대기 상태업데이트(권장)" 부분에 체크를 해줍니다.


알림 설정에서 "대기 상태 푸시 알림사용"에 체크를 하면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컴퓨터 화면에 바로 푸시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실시간 업데이트 설정과 대기 상태 푸시 알림 같은 경우는 미리 설정해서 배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예전에 이런 컴퓨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