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 마우스 클릭 효과 설정하기

많은 분들이 컴퓨터 녹화 프로그램으로 오캠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오캠 마우스 클릭 효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동영상을 보면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우스 커서 부분에 링이 나타나는 영상을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오캠에 있는 마우스 클릭 효과 기능을 활용하면 영상을 보시는 분들도 쉽게 마우스의 위치를 알고 있고 어떤 동작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수있어서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캠 마우스 클릭 효과 설정하기

오캠에서 마우스 링 클릭 효과는 오른쪽, 왼쪽 효과를 모두 줄 수 있습니다. 또 색상과 굵기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오캠(oCam)을 실행시킨 다음 상단에 있는 "메뉴-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왼쪽에 있는 "효과"를 클릭하면 왼쪽 클릭효과, 오른쪽 클릭효과, 하이라이트 효과, 커서크기 탭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왼쪽 클릭효과 탭을 선택한 다음 체크박스를 체크해 주면 활성화가 됩니다. 


기본으로 설정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이 효과는 동영상을 촬영한 다음에 동영상에 적용되는 것이므로 바탕화면에서 왼쪽 클릭을 했다고 링 모양이 생기지 않습니다. 


오캠 마우스 링 클릭 효과 뿐만아니라 다른 별 모양의 마우스 클릭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효과를 적용시켜면 마우스를 따라 다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캠 마우스 클릭 효과는 프로그램 강좌를 하는 분들에게 동영상을 보는 분들이 마우스 커서의 위치를 쉽게 알수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크기도 조절할 수 있어서 강좌 영상을 만들 때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캠으로 촬영하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