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삭제 방법 3가지

이번 시간에는 아웃룩 메일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프로그램에서 POP3로 설정했을 때에는 아웃룩에서 삭제를 한다고 해서 서버에 있는 메일이 삭제되지 않습니다.


메일 서버의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네이버 같은 경우 POP3로 읽어온 편지는 읽음으로 표시가 되지만 바로 삭제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기본 아웃룩 메일 삭제 방법과 중복 메일 삭제 방법, 서버에 저장된 메일 지우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아웃룩 메일 삭제 방법

예를 들어 네이버 메일을 아웃룩과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네어버에서 POP3에서 읽은 것은 읽음으로 처리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헷갈리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웃룩에서 메일 삭제하는 방법은 받은 메일에 마우스를 올려 누면 오른쪽 끝 부분에 "X" 표시가 나타나는데 이 표시를 클릭하여 메일을 삭제합니다. 


이번에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첫번째 메일과 지우고 싶은 메일은 마지막 부분을 클릭하면 그 사이에 있는 모든 메일이 선택됩니다. 그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면 메일이 삭제 됩니다.


중복된 메일 삭제 방법

받은 메일 중 중복 메일이 계속해서 왔을 경우 중복 메일만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받은 편지함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폴더 정리"를 클릭합니다.

 

폴더 정리창이 나타나면 한번 더 "폴더 정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정리된 이메일은 지운 편지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버에 있는 메일 삭제하기

위에서 처럼 아웃룩에서 메일을 삭제한다고 본 서버에 있는 메일이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 서버에 있는 메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지운 편지함에 있는 메일을 삭제해야 서버에서 메일이 삭제됩니다.


왼쪽에 있는 "지운 편지함"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폴더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묻는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예"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지우게 되면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메일도 삭제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본 메일 서비스를 이용해서 메일을 삭제할 경우 보통 휴지통에 들어 갑니다. 그러나 아웃룩에서 지운 편지함에 들어있는 메일을 삭제할 경우 정말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입니다. 


본 메일 서비스에 있는 휴지통에도 데이터가 없으니 삭제를 할 경우 다시한면 중요한 메일을 실수로 삭제한 것은 아니닌지 확인해 보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