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네이버 메일 연동 방법

이번 시간에는 아웃룩 메일 연동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서 이메일로 세금 계산서 또는 다른 업무 자료를 이메일로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은데 아웃룩 메일 연동 작업을 해 놓으면 메일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웃룩을 이용하면 네이버, 다음 등 다양한 이메일 서비스를 한곳에서 받아서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메일 서비스 중 아웃룩 네이버 메일 연동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웃룩 네이버 메일 연동 방법

Outlook 2016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에서 Outlook 2016 프로그램을 찾아 실행시켜 줍니다.



처음 아웃룩을 실행하면 메일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전자 메일 추가 설정에서 "예"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수동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을 선택합니다.


POP 또는 IMAP를 선택합니다. 


아웃룩을 설정하기 전에 먼저 네이버에서 몇가지 확인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 한 후환경 설정에서 pop3로 설정할 것인지 IMAP로 받을 것인지 설정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POP3를 권장하기 때문에 POP3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일 환경설정에서 POP3/SMTP를 선택한 후 "사용함"에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내용을 아웃룩에서 설정해줘야합니다.



계정 설정을 위에서 본 것과 동일하게 작업해줍니다.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 준 후 2번 기타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보내는 메일서버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SMTP)인증 필요" 항목에 체크를 해주고 활성화 시켜줍니다.


고급에서 네이버에 있는 설정 대로 포트번호와 암호화 방식을 모두 설정해 줍니다. 이 부분을 설정해줘야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마지막에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면 계정이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만약 1분이상 진행중이라는 표시가 나타난다면 설정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 처럼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아웃룩 메일 연동 방법에 대해서 알보았습니다.  제가 네이버 메일을 IMAP로 설정을 해봤었는데 네이버에서는 IMAP 서비스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해서 그런지 계속해서 아웃룩에서 설정을 했을 때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POP3로 설정해서는 무리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설정이 어려울수도 있지만 이메일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웃룩 프로그램 사용을 한번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