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 설정방법

티스토리를 처음하시는 분들은 메뉴 설정에도 어려움이 있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 설정 같은 경유 따로 HTML 편집 과정을 하지 않고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데요.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 설정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라고 하면 지금 화살표 표시에 나타나는 메뉴를 말하는 것인데요. 이 부분은 처음 홈, 태그, 방명록으로 구성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관리자로 로그인을 한 다음 왼쪽 메뉴 중 꾸미기 메뉴에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 관리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블로그 메뉴를 추가하거나 삭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럼 메뉴 추가를 클릭하여 메뉴를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처럼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카테고리에 있는 것을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입력 부분을 클릭하고 "카테고리" 선택합니다.



하위 분류에 카테고리 목록에 있는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1번 칸에 사용하고 싶은 이름을 넣어 줍니다. 카테고리 이름과 굳이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2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 리스트에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해야지만 적용이 됩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블로그 상단 메뉴에 방금 추가한 메뉴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 메뉴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자체 자유도가 높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움이 있는데요. 우선 간단한 메뉴부터 익혀 보시면 티스토리가 재미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