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목차 점선 만들기 1분 해결

이번 시간에는 한글 목차 점선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탭을 이용하여 한글 목차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 순서만 알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탭을 이용하여 한글에서 목차 점선을 만들 때 탭의 길이를 늘려서 목차를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탭은 한번만 넣어 주면됩니다.


한글 목차 점선 만들기 

여러분들에게 이해를 돕기 위해 한글에 조판부호를 켜 놓고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굳이 조판부호를 사용안하셔도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목차를 만들때 소제목 다음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주고 [탭]을 한번 눌러 준 다음 다시 [스페이스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해당 목차 페이지를 입력해 줍니다.


탭키를 한번만 눌러주는 이유는 탭의 길이를 따로 늘려줄 것입니다. 그래서 탭은 한번만 눌러 주시면 됩니다. 2번 이상 눌러주면 모양이 이상하게 나오는 꼭 한번만 넣어주세요



그럼 이제 해당 목차에 블록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문단 모양"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단 모양창에서 먼저 "탭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탭종류에서 "오른쪽"을 선택하고 채울 모양에서 점선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탭 위치에서 수치를 최대로 425.2pt까지 올려줍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탭목록에 들어가게 됩니다. 


탭을 이용하여 만든 한글 목차 점선입니다. "------" 빼기 표시로 만든 것보다 탭을 이용하여 목차를 만드는게 훨씬 편합니다.


지금까지 한글 목차 점선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탭을 한번만 넣어 주는 것입니다. 두번이상 넣으면 아래로 밀리는 사례가 있더라고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