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모양복사 방법

오늘은 한글 모양복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다가 글꼴 또는 글자 크기, 글자 간격 등 문단 모양이 문단 마다 다를 경우 하나하나 수정해 주어야 하는 경우 한글 모양복사 방법을 알면 정말 한 순간에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한글 모양복사 기능은 본문 모양복사, 셀 모양복사, 표에서 적용하는 대상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본문 모양복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모양복사 방법

한글 모양복사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글자 모양과 문단모양 둘다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각각 영역을 따로 복사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한 문서의 형태를 맞추기 위해서 둘 다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모양복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예시에 있는 것 처럼 첫 문장에 있는 글꼴과 글자 크기로 다른 문단에 있는 내용을 변경하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1번 문장의 글꼴과 글자 크기로 모두 2번, 3번, 4번, 문장을 변경하고 싶을 때 하나하나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모양복사를 이용하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문장에 아무곳이나 커서를 위치시키고 alt + c 를 클릭합니다. 그럼 모양복사창이 나타는데 여기서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 둘 다 복사"를 선택하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무런 반은이 없는데요. 하지만 컴퓨터는 첫번째 문장의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을 모두 기억하고 있고 있습니다. 이제 두번째  문장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두번째 문장을 마우스로 드래그 해줍니다.


블럭을 씌운 상태에서 "alt + c"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에 적용했던 글자모양과 문단 모양이 아래에 바로 적용됩니다.


나머지 문장도 블럭을 씌워서 "alt+ c"를 클릭하면 동일하게 모두 적용됩니다.


문서 작업을 한 뒤 보통 한번은 수정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한글 모양복사 기능을 활용하면 정말 빠른 시간에 문서를 편집할 수 있어서 작업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모양복사 Alt + C 간단한 기능이지만 꼭 알아두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