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삭제 차단 방법

오늘은 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과 댓글 차단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구독자와 소통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이 많은신데요. 가끔 댓글을 보면 눈살을 찌프리게 하는 댓글들이 있습니다.


어떤 이유도 없이 계속 영상 댓글에 아무말이너 적으시는 것도 아니고 비방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 때문에 가끔 댓글을 아예 없에 버릴 생각도 해봤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몇 분들 때문에 다른 분들과 소통을 안할 수도 없고 그래서 댓글을 삭제하거나 차단을 하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 차단 방법

유튜브 댓글을 삭제하거나 차단하는 방법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로그을 한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왼쪽에 "커뮤니티" 메뉴를 클릭해 주고 "댓글"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최근에 댓글이 달린 순서대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댓글 오른족에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과 깃발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휴지통 아이콘은 바로 댓글 삭제 아이콘 입니다. 그럼 현재 달려 있는 댓글이 삭제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깃발을 클릭하면 4가지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보통 댓글을 보면 한분이 여러 영상에 같은 내용으로 다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이른 분들은 유튜브에 바로 스팸이나 신고를 해버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채널에서 같은 사용자의 댓글을 모두 숨겨서 안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가끔 질문을 하는 분들이 있어서 그냥 댓글을 보이게 해 놓았습니다. 만약 댓글 자체가 싫으신 분들 "커뮤니티 설정"에 들어가신 다음 채널 댓글에서 "댓글차단"으로 설정해 놓으면 영상에 댓글을 달수 없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댓글 검토를 한 후 승인하는 방식이 있는 방식이 있습니다. 채널을 운영하시면서 댓글은 원하는 형태로 운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나 유튜브에 달리는 댓글을 보고 힘이 날때도 있지만 정말 댓글 하나 때문에 기분이 안좋은 경우도 있었는데요. 비판은 좋으나 비난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