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취소 2가지 방법

오늘은 유튜브 구독취소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구독 버튼은 보이는데 구독을 한 후 취소 버튼을 안보이는데요. 구독을 취소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취소 하는 방법에는 모바일에서 취소하는 방법과 PC 웹 유튜브 사이트에서 구독 취소하는 방법이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구독 취소 방법

모바일에서 유튜브 구독취소 방법

먼저 모바일에서 유튜브 구독취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먼저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에 있는 "구독"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산단에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 중 취소하고 싶은 채널을 클릭해 주세요.



해당 채널로 이동한 뒤 "구동중" 이라는 부분을 한번 더 클릭해 줍니다.


그럼 "구독을 취소하시겠습니까?"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구독하던 채널이 취소가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웹에서 유튜브 구독취소 방법

일만 유튜브 사이트에서 구독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구독"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내가 구독하고 있는 모든 채널이 나타납니다. 모바일과 같은 방법으로 "구독중" 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구독 취소" 창이 나타나면서 취소하겠냐고 물어보는데요.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보고 있는 채널이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구독취소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취소를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너무 오랫동안 자료를 안올리시는 분들은 삭제하게 되더라고요. 저도 열심히 영상을 만들어서 구독하고 계시는 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활동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