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맛집 구글 지도 만들기

오늘은 나만의 맛집 구글 지도 만들기를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친구들이나 친척들이 오면 항상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먹을 것인데요. 정말 많이 다닌 것 같은데 막상 기억이 잘 나지 않더라고요. 그러다 생각난 것이 나만의 맛집 지도를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였습니다.


그러다 생각난 것이 구글 지도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여 맛집 지도를 만들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는데요.  그럼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세요

나만의 맛집 구글 지도 만들기

먼저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이때 크롬을 이용하는 것이 이용하는데 편하더라고요. 크롬이 설치되어 있는 분들은 크롬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로그인 후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 중 "드라이브"를 클릭해 주세요



상단에서 "새만들기"를 클릭한 후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google 내지도"를 클릭합니다.


그럼 나만의 지도 하나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지도 사용법

구글 지도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1번은 이 지도의 이름을 정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나만의 맛집" 이름 정해 줬습니다. 그리고 2번에는 "서울 맛집" 이라고 이름을 정해줬습니다. 그럼 그안에 여러 서울의 맛집의 위치를 정해주면 됩니다.


지도 표시방법

그림 이번에는 지도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검색란에서 위치를 검색합니다. 


검색한 위치가 나타나면 하단에 "지도에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왼쪽 레이어에 장소가 추가 됩니다. 


장소를 클릭하면 사진이나 내용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 사진을 넣을 수도 있고 아래 설명에 해당 주소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나중에 찾아 보기가 쉽을 것 같습니다.


지도를 축소 또는 확대하면서 위치를 확인하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 기능도 있어서 내가 만든 지도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 때문에 제가 지도를 만드는 이유도 있는데요. 친구들이 놀러왔을 때 장소정하기가 어려워  지도와 사진을 보여주고 먹고 싶은 곳을 알아서 정하라는 저의 의도가 있긴 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지도를 이용한 나만의 맛집 지도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지도를 이용하여 무엇인가를 만들때 구글 지도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