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을 알아보게습니다. 회사에서 카카오톡 메세지를 확인하다가 소리가 나서 놀라신 경험있으신가요? 저는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저도 모르게 스피커 부문을 양손으로 막아 버렸던 경험이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사람의 감정을 나타내는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메세지를 확인하다 보면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모티콘 소리 끄는 설정을 미리해 놓으면 카카오톡 메세지를 확인하다가 소리 때문에 놀랄 일은 없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기 방법

카카오톡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소리를 끄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찾아서 들어가는 메뉴를 못찾아서 그렇지 설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 시킨 다음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위에 있는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채팅"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조금 내려보면 "이모티콘 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주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이모티콘이 나오더라도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모티콘은 말로하기 힘든 감정 표현을 대신해 줄 수 있는 것이라 좋은 기능이기는 한데요.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 같은 경우는 확인 해 볼 사람도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메세지를 확인하다가 당황할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가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