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본인 및 친구 이름변경방법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이름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연락처에 있는 이름을 기반으로 연락처를 구성하게되는데요. 내 이름과 친구 이름을 연락처에 등록된 이름을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 몇번 하면되는데요. 천천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참고해야할 사항은 카카오톡 연락처에서 이름을 변경한다고 기존 연락처 이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본인 이름 및 친구이름 변경하기

카카오톡 본인 이름 변경하기

먼저 카톡에서 본인 이름을 변경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1번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필에 있는 본인 이름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프로필 관리" 메뉴가 나타납니다. 


프로필 관리에 들어오면 메인 사진 및 본인 사진 등 다양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넣어 줍니다. 이렇게 이름을 변경해 주면 나를 알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현재 입력된 이름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름 변경하기

프로필에서 친구이름을 변경해 보았는데요. 내 목록에 있는 친구 이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클릭하고 이름 옆에 있는 연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친구 이름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친구의 별명이나 나만 알 수 있는 이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이름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별로 어렵지 않지요? 내 이름과 친구 이름을 별명이나 나를 다른 사람에게 쉽게 어필할 수 있는 이름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