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여백설정하기

문서를 작서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부분이 바로 용지 여백 설정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글 여백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용지 여백 설정하는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메뉴 버튼을 이용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용지 여백 설정하기 

한글에서 용지 여백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메뉴창에서 실행하는 방법과 단축키 F7 키를 눌러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편집 용지"를 클릭해 줍니다.



먼저 용지 여백 설정이라고 하면 기본 용지는 좌우 여백이 30mm로 되어 있습니다. 이 용지 끝에서 3cm 정도 안쪽으로 들어와 있는데요. 이 부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 아래 여백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글 문서를 시작 했을 때 기본 으로 설정되어 있는 용지 여백입니다. 여기서 위, 아래, 왼쪽, 오른쪽에 있는 숫자를 늘리거나 줄여서 한글 여백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용지 여백을 설정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단위가 mm입니다. 10mm는 1cm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머리말과 꼬리말 여백도을 준다면 처음 용지에서 위에서 내려오는 여백은 위쪽+머리말 여백이 됩니다.


머리말과 꼬리말을 줄 때에는 한글 용지 여백을 잘 계산하고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용지 여백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