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그림에 글자 넣기

이번에는 한글 그림에 글자 넣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에 글자를 넣을 경우 포토샵이나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그런 여건이 안될 경우 한글에서도 그림 위에 글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 위에 글자를 넣는 방법은 글상자를 이용하여 넣을 수 있는데요. 글 상자의 특징이 그림 처럼 일반글자를 취급하지 않을 경우 어디든지 옮겨 배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상자를 이용하여 그림에 글자 넣기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후 "입력"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아래에 아이콘 중 글상자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입력-개체-글상자"를 선택합니다.



글자를 넣고 싶은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글자를 입력합니다. 


위에 그림 처럼 원하는 위치에 글자를 넣었습니다. 그런데 뒤에 배경과 선이 보기 싫은데요. 옵션을 조절하여 뒤에 배경과 선을 투명하게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상자 옵션 조절하기

먼저 글상자 뒤에 있는 배경을 투명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상자를 더블 클릭하면 개체속성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채우기"를 클릭한 다음 "색 채우기 없음"을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하면 뒤에 배경 없어 집니다.


이번에는 글상자 선도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탭에서 "선" 메뉴를 클릭한 다음 종류에서 "선없음"을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결과를 확인해 보면 글상자 뒤에 있던 배경과 테두리가 없어졌습니다. 글자색은 글자 모양에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림과 글자가 같이 움직이기 위해서 그림과 글상자를 같이 선택하여 개체 묶기를 선택하면 그림과 글이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저도 회사에서 지도를 이용하여 문서를 만들일이 있을 때 개체 묶기를 잊어버리고 작업을 하다가 글자와 그림 따로 움직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꼭 개체 묶기를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 유용한 포스팅이 되었으면 하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