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최근문서 삭제 2가지 방법

학교, 또는 도서관 등 공공 장소에서 한글 문서를 작성을 하고 난 후 최근 문서에 작업했던 이름이 남으면 먼가 찜찜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글 최근문서 삭제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최근문서 삭제 방법 1

한글 프로그램 자체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뉴에서 [도구]를 선택한 후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 메뉴에 있는 탭 중 [기타] 탭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검색 기록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여러 검색 기록 목록 중 [파일-최근 작업문서]에 체크를 한 후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확인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지움]을 클릭하면 최근 문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최근 문서가 삭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레지스트리에서 삭제를 해 주는데요. 다음 방법은 레지스트리에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최근문서 삭제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근 문서를 삭제하면 좋은데요.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럴 때는 레지스트리에서 지워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탐색기에서 regedit.exe 라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이제 경로를 잘 찾아서 들어가야 하는데요. "HKEY_CURRENT_USER"를 선택한 후 "Software"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Hnc"를 찾고 "Hwp" - "HwpFrame" - "RecentFile" 입니다.


총 경로 : HKEY_CURRENT_USER\Software\Hnc\Hwp\9.0\HwpFrame\RecentFile


혹시 한글 20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8.0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재 상환은 한글 2014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centFile 파일에 들어있는 file0 부터 file8가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삭제]를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레지스트리를 삭제할 것이냐고 물어보는데요.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다음 파일을 클릭해 보면 [최근 작업문서] 목록이 삭제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첫번째 방법으로 삭제가 되면 좋은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잘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이럴 때는 레지스트리로 삭제하는 방법 밖에 없더라고요.


공공장소에서 작업을 한 후에 개인 정보가 있는 문서는 삭제 해주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한글 최근문서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