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오늘은 쉽게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익스플로러 말고도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데요. 각각 브라우저 마다 설정방법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고글 크롬 브라우저는 시작페이지 설정과 홈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홈페이지 설정이 다릅니다. 그리고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도 3가지 방법이 있어서 같은 시작페이지이지만 조금씩 옵션이 다르는 이번 시간에 하나하나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3가지 옵션

구글 크롬에서는 시작페이지 설정을 3가지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 옵션은 첫번째 새 탭 열기, 두번째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세번째 특정페이지 모음 열기입니다. 이중 우리가 알고 있는 시작페이지는 마지막 세번째 "특정페이지 모음 열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옵션이 어떻게 사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1번 부분을 클릭한 다음 2번 "설정"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조금 스크롤을 하면 "시작 그룹"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럼 옵셥 3가지 관련하여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새 탭 페이지 열기

옵션 중 첫번째 "새 탭 페이지 열기" 페이지 설정은 먼저 구글 로고가 나타나면서 검색창과 가장 많이 방문한 사이트를 미리보기로 표시되는 설정입니다. 아미 대부분 크롬을 설치하셨다면 이런 시작페이지가 기본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옵션은 쿠키 또는 저장되어있는 데이터가 있어서 로그인했던 모든 웹사이트가 다시 열립니다.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이번 옵션이 우리가 알고 있는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마직막 옵션을 선택하고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첫 실행 화면에 띄울 URL 주소를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크롬을 실행 시켜보면 원하는 페이지로 시작페이지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에서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지 설정하는 부분이 세가지나 있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