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순위 알아보기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면 다른 분들의 유튜브 순위와 내 채널 순위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운영 중인 채널들의 순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Socialblade 사이트에서는 전 세계의 인기 채널의 순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국가의 유튜브 채널도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Socialblade 사이트 순위 확인하기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https://socialblade.com/ 으로 접속합니다. 여기서 순위를 확인하려면 TOP LISTS 를 선택합니다.



그럼 유튜브 탑부터 50위, 100위, 500위 등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1위부터 100위까지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전 세계의 인기 있는 유튜브 채널 1위 부터 100위까지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정말~ 여기에 들고 싶네요 ㅎㅎ


나라별 유튜브 순위 조회하기

이번에는 나라별 유튜브 순위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TOP 250 BY COUNTRY" 메뉴 하단을 클릭하면 여러 나라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우리나라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채널  순위가 나타납니다. 핑크퐁이 1위입니다.



내 채널 검색해 보기

여기에 제 채널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홈 상단에 있는 검색란에 채널 이름을 넣고 검색하면 됩니다. (채널 주소를 알면 더 빨리 들어갈 수있는데요. 채널 아이디를 알려면 또 유튜브에 들어가야하니 그냥 검색해서 들어가겠습니다.)


검색 결과 여러 채널이 나타나는데요. 이중 본인의 채널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 총 등급은 C+네요. 그리고 그 옆은 구독도자 순위, 조회수 순위입니다. 그 옆의 순위는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지는 저도 아직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순위를 조회하는 이유는 단순한 궁금증도 있겠지만 현재 어떤 채널이 인기가 있고 어떤 트랜드가 유행하는지 그리고 다른 채널은 어떻게 유튜브를 운영하는지 확인해 보고 좋은것이 있다면 배울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채널을 방문해 보는 것도 유튜브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채널 순위 알아보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