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구독버튼 영상링크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방법 중 하나로 영상 마지막에 구독 버튼과 시청자가 내 동영상을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영상 마지막에 다른 영상이 나타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닌 것으로 생각하고 안 만들었는데요. 제가 어느날 다른 분들의 영상을 보다 보니 마지막 관련 영상을 클릭하는 모습을 보고 만들어 놓으면 다른 사람들이 더 오래 머물수 있게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구독버튼 만들기 동영상

영상구독 버튼과 영상링크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마우스를 몇 번 클릭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종화면 설정하기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다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그 중 원하는 영상을 선택한 후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에 여러 메뉴 중 [최종 화면 및 특수 효과]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중간 상단에 보면 [템플릿 사용]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템플릿을 사용하면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종류를 보면 1개 영상과 1개 구독 또는 2개 영상을 부터 다양한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영상 1개와 구독 버튼을 선택했는데요. 그럼 하단에 아래와 같이 영상과 구도 버튼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영상 부부만 수정해 주면 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동영상 또는 재생목록을 보면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업로된 영상을 보여주거나 아니면 유튜브가 시청자에 맞게 채널에서 선택하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내가 직적 영상을 선택하거나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환경에 맞게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관련 재생목록으로 연결을 해주겠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구독 버튼과 링크 영상을 언제 보여줄지 시간을 선택을 지정해 줘야하는데요. 이 부분을 조금 길게 주려면 영상을 제작할 때 조금 길게 여유 시간을 만들어 주면 조금 더 길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알맞게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런 다음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로 영상을 확인 한다음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한 다음 영상을 재생해 보면 위 설정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우선 좋은 컨텐츠가 중요하겠지만 이렇게 기술적인 부분을 곁들여 준다면 더 많은 분들이 구독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초보자이지만 유튜브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