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계산기 환율 계산도 실시간으로!

윈도우10으로 올라오면서 계산기에도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하게 더하기 빼기 등 단순한 계산만 했다면 이번 윈도우10 계산기는 날짜계산 실시간 환율계산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계산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명령어 실행창에 "계산기"라고 입력하시거나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프로그램에서 "ㄱ" 에 있는 계산기를 클릭하여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달라진 윈도우10 계산기

먼주 계산기의 기본 기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프로그램의 창의 크기를 늘려주면 기록, 메모리 라는 기능이 보이는데요. 말 그대로 앞에 기록한 계산 기록을 보여줍니다. 계산을 하다보면 앞에 계산한 결과 값을 확인이 필요한데 이젠 편해 질것 같습니다.



여기서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해 보면 다양한 계산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학용과 프로그래머, 날짜 계산도 있고 변환 계산기도 들어 있습니다.



날짜 계산을 해보면 주로 표현하기도 하고 아래에 일로도 표현해주니 편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는 바로 환율 계산입니다. 네이버에서 환율 자료와 비교해도 뒷부분을 빼면 똑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굳이 네이버까지 들어가지 않고 계산할 수 있어서 편할 것 같습니다.


이에외도 시간 계산, 부피 계산, 인치 계산 등 다양한 변환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평수 계산도 있었음 좋겠지만 그 건 없네요.


앞으로 환율 계산기가 필요하거나 인치에서 센치미터로 단위를 변환 시키거나 할 때 어플이나 네이버에서 따로 들어가지 마시고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계산기를 이용해 보세요.

시간을 많이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