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라디오듣기 쉬운방법

오늘은 컴퓨터로 라디오듣기 쉬운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컴퓨터로 라디오를 듣는다는 것은 실제로 방송사에서 인터넷으로 보내주는 것인데요. 인터넷 방송을 듣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라디오 듣기 쉬운방법


한곡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한곡은 용량이 3M가가 안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가볍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면 예전에 윈엠프와 모습이 비슷한데요. 저만 그런가요? 우선 한곡 음악 재생프로그램으로 M3파일부터 WAV, MOD, MPGA 등 여러 형식의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구성은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 중간에 있는 이퀄라이저 그리고 플레이 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곡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마치고 라디오 방송 듣기를 해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를 잘 보시면 URL 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는데요. URL 글자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URL열기]창이 나타는데요. 한곡에서 좋은 점은 아래 하단에 지상파, 독립민방, 교통방송 등 일반 방송들의 주소가 미리 들어가 있어서 원하는 라디오 방송을 찾아 클릭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교통방송도 지역별로 나눠져 있어 퇴근전에 들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것 중 좋은 점이 있다면 해외 라디오 방송도 들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방송을 선택을 하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데 방화벽 문제로 아래와 같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액세스허용]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화사에서 점심을 먹고 나서 시간의 여유가 있을 때 인터넷 기사를 보거나 하는데요. 가끔은 그냥 라디오를 듣고 싶을 때 한곡을 이용하여 라디오 듣기를 한답니다.


일 하시다가 잠깐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으실 때 이용해 보세요. 모니터 앞에서 웃고 계시는 여러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웃긴 이야기가 나오더라도 너무 크게 웃지는 마세요. 직원분들이 처다 보실 수 있어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