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 캡쳐 방법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다보면 캡쳐를 할 일이 있는데 한 화면에 안들어가면 연속으로 캡쳐를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연속으로 캡쳐하는 스크롤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크롤 캡쳐 방법 알캡쳐

스크롤 캡쳐하는 여러가지 무료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그 중 알캡쳐 프로그램에 있는 스크롤 캡쳐 기능을 사용하여 화면을 캡쳐해보겠습니다.


먼저 알캡쳐가 설치가 안된 분들은 네이버 자료실 또는 이스트소프트 알툴즈에 접속하여 알캡쳐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자료실>


<이스트소프트 공식 사이트>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알캐처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직접지정, 창캡쳐, 단위영역,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 캡쳐 6가지 방법의 캡쳐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스크롤 캡쳐기능을 사용하여 네이버 화면을 캡쳐해보겠습니다. 

먼저 알 캡쳐 실행창을 실행 시킨 다음 [스크롤] 아이콘을 누르거나 Ctrl+Shift+S 키를 누르면 캡쳐 기능이 실행 됩니다.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면 다른 영역은 흐려지고 선택한 영역만 활성화가 됩니다. 네이버화면을 클릭하면 바로 연속으로 화면을 캡쳐합니다.



캡쳐가 완료되면 [알캡쳐 결과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캡쳐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펜 기능을 이용하여 글을 쓰거나 지우개를 이용하여 지울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저장]을 클릭하여 파일을 원하는 이미지 형식으로 저장하면 끝! 

알캡쳐로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 쉽지요? 일일이 캡여하여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포토스케이프에서 하나하나 이어 붙입니다. ) 일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으면 하나의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설치하여 사용하면 정말 빨리 일이 끝날 것입니다. 칼퇴해야지요 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