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정리 프로그램 사진싹싹

오늘은 날자별로 사진을 정리하는 사진 정리 프로그램 "싹싹이"를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저는 사진을 날짜별로 정리를 하고 그 뒤 간단한 설명을 적어 놓는데요. 하도 많은 사진을 찍으니 컴퓨터에 옮겨 놔도 날짜별로 정리하는 것도 힘들더라고요.



그런데 회사도 아니고 개인이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올려 놓으신 프로그램이 있는데 사용해 보니 너무 좋아서 이렇게 소문내려고 합니다.





사진 정리 프로그램 "사진싹싹"

다운로드 하시기 전에 간단하게 사진 정리프로그램 사용방법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안하도 되는 실행 파일입니다. 개발자 블로그: 사진 정리 프로그램 사진싹싹


다운로드 한 후 더블클릭하면 바로 실행 되는데요. 프로그램 사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다음 [원본 폴더]를 클릭하여 정리하고 싶은 사진 폴더를 지정해 주고 [정리할 폴더]를 클릭하여 새로운 폴더를 새로 들거나 다른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이제 정리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일별로 정리]할 것인지 아니면 [월별로 정리]할 것인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어떤 형식으로 폴더를 만들지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복사와 이동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요. [복사]는 원본 폴더에 있는 사진은 그대로 두고 [정리할 폴더]에서 지정한 폴더에 파일을 복사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동]은 원본 파일에 있는 사진을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이동]을 선택하면 사진을 두번 정리할 필요는 없지요


[복사]나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작업을 실행합니다.



원폰 파일에 이렇게 그냥 사진 번호대로 정렬 되었던 사진 파일들이..



사진에 있는 날짜 별로 폴더가 생성이 되면서 사진이 정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에 폴더를 보면 [0000년 00월 00일]로 되어 있는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 안에는 사진날짜가 기록되어 있지 않거나 사진을 수정했거나 하는 파일들이 들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정리가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같은 날짜와 같은 이름의 파일이 있을 경우 덮어 쓰지 않고 그대로 놔두도록(유실될까봐) 프로그래밍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사진 정리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보고 살펴 보았지만 딱 제 마음에 드는 것은 "사진싹싹뿐"이더라고요.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 앞으로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