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진 지도에 표시하는 어플 Easy Photo Map

내가 여행 중에 찍은 여행사진을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앱을 찾다가 딱 필요한 기능만 있는 앱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지도 위에 모으는 여행사진 포토맵 "Easy Photo Map"입니다. 사진에 들어 있는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여행사진기록 어플입니다. 


여행사진 지도에 표시하는 어플 Easy Photo Map


여름에 여행을 많이 다니고 사진도 많이 찍어서 가끔 어디서 찍은건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포토맵을 이용하면 어디서 찍었는제 근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도만 확인하면 어느 지역에서 찍었는지 그리고 언제 찍었는지 날짜와 시간까지 표시를 해주어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지요

<출처: 구글플레이스토리>



그리고 타임라인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어 시간 순서별로 어떻게 이동을 했는지 확인 할 수도 있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어플입니다. 어플에서도 사진을 바로 촬영하여 등록 가능하고 갤러리에서도 따로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Easy Photo Map 사용 방법

플레이스 스토어에서 "여행사진 포토맵"이라고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을 실행 시키면 처음 지도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럼 이제 지도 위에 사진을 올려 보겠는데요. 하나하나 올리는 방법과 일괄로 올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탐색기로 등록]을 클릭해서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일괄등록을 클릭하면 사진이 모두 등록됩니다.

(지도 위에 사진을 표시하고 싶으면 먼저 사진에 GPS 위치 정보가 들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GPS 위치 정보가 없다면 사진에 표시를 할 수 없습니다.)


위치 정보가 들어 있는 사진을 모두 검색하고 나서 [close]를 클릭하고 메인 지도로 나가면 사진이 지도 위에 등록됩니다.


여행 사진을 지도 위에 표시하는 앱을 여러가지를 설치했지만 다른 사람과 공유되지도 않고 사진 등록도 쉽고 사용도 편하고 정말 제가 원하는 앱이였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을 많이 다니고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데 앞으로 여행 다닐 때에는 사진에 위치정보를 넣어서 년도 별로 책자를 하나 만들어 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PC 버전으로도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다른 분들도 여행하실 때  한번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적극 여행 기록 어플로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