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캔 어플 포토스캐너

아날로그 사진을 디지털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사진을 스캔 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 스캔하기 위해서는 스캐너가 장비가 필요하고 스마트폰으로 찍으려면 정말 잘 맞춰서 찍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포토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퀄리티 높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스캔 어플 구글 포토 스캐너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포토 스캐너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마침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 시켜 줍니다.


정말 예전에 크레이 사격할 때 찍은 사진인데요. 정말 재밌었는데 나중에 아이가 좀더 자라면 같이 한번 또 가야겠습니다. 사진을 디지털로 변환하기 위해서 앱을 실행시켜 준 사진 위에 스마트폰을 위치 시킨 후 아래 동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4개의 점이 나오는데요 가운데 점 옆에 화살표 방향으로 스마트폰을 이동하여 가운데 동그라미를 모서리 흰점에 맞춰줍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스마트폰을 기울이면 안됩니다.




스캔을 완료 후에는 아래 하단에 부분을 클릭하면 사진 편집 상태로 들어갑니다. [모서리 조정]을 클릭하여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내면 됩니다.



모서리 조정이 끝나면 위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편집된 사진을 확인한 되 [모두 저장]을 클릭하면 사진이 스마트폰에 저장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과 포토스캐너 어플 사용한 것, 마지막으로 진짜 일반 스캐너 장비를 이용하여 스캔한 사진을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진크기를 동일하게 한 것 말고는 다른 색상 보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것은 빛 반사 때문에 여러번 찍었습니다. 그래도 그 중 잘 나온 사진을 컴퓨터에 옮겨서 잘라내기 한 것인데요. 그래도 위에 빛이 들어갔습니다.


포토 스캐너 어플로 한것은 블로그에 올리는 과정 때 찍은 사진으로 가운데가 밝습니다. 그리고 일반 장비로 스캔한 것은 어둡게 나오고요


각자 가지고 있는 장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해본 어플 중 구글 포토스캐너 어플이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에 들어갈 반명함 사진 등 갑자기 사진을 디지털로 변환해서 사용해야할 때 구글 포토스캐너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