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

요즘 랜섬웨어 등 윈도우 보안에 취약점을 공격하는 해킹 프로그램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런 취약 점들을 조금이라도 보안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윈도우 업데이트 계속해서 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윈도우 자동업데이트가 불편하다고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그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과 사용 시간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은 생각 보다 쉽습니다. 먼저 왼쪽 작업표시줄에 있는 1번 윈도우 모양에 커서를 가져다가 놓은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2번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상태가 나타나는데요. 그래도 한번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윈도어 업데이트 상태를 한번더 확인합니다.



확인 결과 1개가 있다가 나오네요. 바로 업데이트를 해주는게 좋겠지요. 이런건 보일때 바로 바로 해줘야 나중에 잊어버리지 않지요 ㅎㅎ



윈도우10 업데이트 사용 시간 변경

윈도우10에서는 업데이트 사용 시간을 설정하여 중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어 자동으로 재부팅 하는 경우를 ㅂ막을 수있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실 때에는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을 맞춰 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보안은 선택이 아니리 필수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개인 데이터가 굳이 보호가 필요하겠느냐 했지만 지금은 개인 정보 노출 되면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기에 보안에 대한 아닐한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만 제대로 작동 된다면 패치가 된 부분에서 만큼은 피해를 피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윈동10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