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진앱으로 사진편집하기

윈도우10 사진앱으로 사진편집하기

여러가지 사진편집프로그램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윈도우10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진뷰어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진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진앱이 기본으로 적용이 되더라고요.



윈도우10에 설치된 사진앱으로 사진을 관리만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간단한 사진편집도 가능하더라고요. 아주 세밀한 사진편집은 할 수 없지만 자르고 보정하고 등 간단한 작업은 의외로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 간단한 이미지 편집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10에 설치되어 있는 사진앱으로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윈도우10 사진앱 실행하기


사진 또는 이미지를 클릭했을 경우 아래 그림처럼 자동으로 사진앱으로 연결되어 실행되는 경우가 다른 이미지 뷰어가 설지되어 다른 프로그램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른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실행될 경우 아래 처럼 이미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연결프로그램]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앱이 실행 됩니다.



윈도우10 사진앱으로 사진편집하기


사진앱이 실행 되면 상단에 [편집] 메뉴가 나타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동 보정

먼저 [자동 보정]기능이 있습니다. 자동보정에는 막대스크로를 좌우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보정 작업을 해줍니다. 그 중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필터를 이용해서 사진에 어울리는 효과를 적용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필터는 다양하니깐 원하는 것을 하나씩 적용시켜 보도록 해보세요.




#조정

[조정] 메뉴를 선택하면 조명과 색, 명확도, 적목현상과 즉석 수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를 하나씩 적용시키면 바로 이미지에서 어떻게 변화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은 조면을 조금 밝게하고 가장자리를 한번 어둡게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자르기 및 회전

기본 메뉴 상단에 있었던 [자르기 및 회전]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편집할 수 있는 상태창이 나타납니다.





직접 확인해 보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텐데요. 몇 가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흰색 나메 상자안에 들어가 있는 흰색 동그라미를 위, 아래로 움직이면 사진 수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배율을 선택하면 기본 사진의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 모서리를 선택하고 움직이면 사진을 자를 수도 있습니다. 



#저장하기

마지막으로 편집을 완료하면 메뉴 하단에 있는 [복사본 저장]하기를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사진앱 사용후기

지금까지 윈도우에는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하나도 없어서 다른 프로램을 설치하여 사용했었는데요. 조금 사용을 해보니 이미지를 간단한 수정을 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사진을 굳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옮겨서 작업을 하는 것보다 사진앱이 바로 실행 된다면 밝기나 기타 간다는 정도는 바로 작업이 가능하니 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있으신 분들은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는게 더 편하실지 모르겠지만  처음으로 사진편집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분들 중 간단한 작업만하신다면 윈도우10에 있는 사진앱을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사진앱으로 사진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