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용법 모자이크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모자이크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중 모자이크 처리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요즘 SNS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나만 나오면 되는데 의도하지 않게 다른 사람의 얼굴이 같이 찍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음식이 맛있어서 식당을 소개하려고 가게를 찍었는데 다른 사람들이 찍히거나 풍경이 좋아서 사진을 찍었는데 다른 분들이 같이 찍혔을 때 모자이크 처리를 한 다음 블로그나 SNS에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기




아래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포토스케이프에서 모자이크를 처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번 [도구] 탭을 클릭한 뒤 2번 [모자이크]를 선택합니다.





모자이크 옵션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강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을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한 다음에는 모자이크로 처리하고 싶은 부문을 드래그 해줍니다. 사람 많은 곳에 드래그를 해보겠습니다.




드래그를 한 부분에 모.자이크. 처리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까 메뉴 중에 [흐트림] 옵션을 적용해 본 모습입니다. 정말 사진을 흐트려 놓은 것 처럼 알아볼 수가 없네요.



사진을 인터넷이 블로그나 SNS에 올리실 때 다른 사람의 사진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개인 프라이버시에 침해를 하지 않게 모자이크 처리를 하신 다음 올려 주시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돌고 돌면 그 사람이 주말에 뭘 했는지 알기 때문에 꼭 본인 사진만 올려 주시는게 예의 인것 같습니다. 내가 안올려도 다른 사람 때문에 놀러 갔다 온거 다 들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