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용법2 사진크기 줄이기

포토스케이프 사용법2 사진크기 줄이기



요즘 사진은 해상도가 좋기 때문에 사진 크기와 용량이 큼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올리기 전에 사진 크기를 줄이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크기 줄이기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크기 / 용량 확인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크기와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사진 바로 아래에 있는 숫자고 바로 사진 크기와 용량입니다. 현재 사진 크기는 2899 x 2899 이고 용량은 2.5MB입니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때 그대로 올려도 상관은 없으니 만약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은 사진을 읽어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올릴때 사이즈를 줄여서 올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하기

그리고 크기 조절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1번과 2번 같은 크기 조절 버튼입니다. 그럼 어떻게 다른지 한번 확인하도로 하겠습니다.


1번 [크기조절]을 클릭하면 크기조잘창이 나타는데 여기서 직접 수치를 입력하여 크기를 조절하거나 아래에 비율에 있는 막대를 조절하여 비율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번 ▼ 클릭하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크기를 미리 만들어 놓았는데요. 이 중 원하는 크기를 선택하면 크기가 줄어듭니다.




그러면 사진 크기가 700 x 700으로 변경이 되었는데 옆에 있는 용량은 아직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 저장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야 용량이 변경됩니다.



용량이 줄어들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면 화질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 만큼 로딩속도는 빨라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줄일 때에는 어떻게 활용할지 결정을 한 다음 그에 맞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사진크기 줄이기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