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노트북에 있는 스피커로 음악을 들어도 되지만 다른 방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 것 보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저도 집에서 노트북과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참 편하더라고요. 블루투스 유효거리가 버전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벽이 없으면 10m까지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집안에서는 충분이 사용가능합니다.



노트북과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하기


노트북과 연결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번에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다른 기기들과도 연결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윈도우 키를 툴러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장치]를 클릭해 줍니다.



블루투스가 [꺼짐]으로 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켬"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리고 당연히 블루투스 기기도 전원을 켜줘야 하겠지요. 


여기서 주의 사항: 만약 블루트스 스피커를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에 먼저 연결이 되어 있다면 그 연결되어 있는 기기와 해제를 해줘야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연결에서 사용했다면 스피커 전원을 켜짐과 동시에 스마트폰 기기와 동기화를 하려고 할 것입니다. 이 때 스마트폰에 블루투스가 켜져 있다면 바로 연동이 되어 노트북과는 연동을 할 수 없습니다. 항상 기기와 연결을 할 때 해제가 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Blu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버틀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맨 위에 있는 [Bluetooth]를 클릭해 줍니다.




켜져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검색할 것입니다. 이 때 나타나지 않는 다면 스피커가 다른 기기와 연동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연결이 되었다면 해당 기기의 블루투스 기기연결을 먼저 해제해 줍니다.




기기를 검색을 하면 이번에는 검색된 기기를 클릭해 줍니다.





이제 노트북과 기기를 연결하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제 연결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겨시 완료 버튼을 누르면 연결 작업은 끝이 납니다.




이제 노트북 컴퓨터에서 나오는 모든 음악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서 나가게 됩니다.




만약 연결을 해제하고 싶으면 기기를 선택하면 [연결 끊기]와 [장치 제거]가 나타는데요. 연결 끊기를 하게 되면 나중에 다시 연결을 할 수 있지만 [장치 제거]를 선택하면 위에 연결 작업을 다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다가 만약 다른 장비나 연결을 하기 싫다면 [연결 끊기] 하면 나중에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여 집안 어디에서든 음악을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