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단축키 알아두면 좋은 6가지!

윈도우10 단축키 알아두면 좋은 6가지!


윈도우10에서 단축키를 알아두면 아주 편한 것 기능들이 있는데요. 몇 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모든창 최소화

회사에사 다른 작업?(인터넷 쇼핑 등 딴 짓! )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높으신 분 또는 다른 분들이 다가 올때 화면 모든 화면을 아래로 내려 바탕 화면만 보이게 하는 단축키입니다.  물론 마우스로 시계 옆을 클릭해도 되지만 그 것 보다도 키를 이용하는게 더 빠를 수 있답니다.




두 번째! 화면 나눠 사용하기

화면을 정확히 절반으로 나눠 다른 프로그램과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윈도우 설정창


저 같은 경우는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장치 관리자 등 설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는 편합니다.





네 번째! 작업표시줄 프로그램 이동하기


아래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동하는 방법인데요. 문서작업을 하거나 블로그 작업을 할 때 아래에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윈도우 키와 T키를 계속 누르면 다음에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다섯번째! 윈도우 탐색기


윈도우 파일 탐색기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클릭하는 것보다 윈도우키외 E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여는 방법이 더 빠름니다.





여섯번째! PC 잠금화면 또는 계정 전환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자리를 떠나야 할 경우 화면 보호 설정이 되어 있다면 시간이 지나 화면이 잠기 겠지만 그래도 시간이 걸리겠지요. 그 사이 다른 사람이 내 PC 화면을 볼 수 도 있으니 자리를 떠나기 전에 윈도우키와 L 키를 눌러 화면을 PC 화면을 잠가 놓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단축키 6가지 정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사용하는 분들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단축키를 몇가지 적어 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