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가입 및 이용방법

케이뱅크 가입 및 이용방법


우리나라 최초 인터넷 은행 게이뱅크가 오픈했는데요. 24시간 365일 항상 운영하는 은행입니다. 케이뱅크에 가입 방법과 이용방법, 금융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회원 가입


케이뱅크 회원 가입은 스마트폰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리고 허용이란 허용은 다해줍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본격적으로 가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7 단계를 거쳐 가입을 시작합니다. 먼저 본인인증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촬영을 해야합니다. 회사 출근하면서 통장을 만든다는 기사가 많은데요. 그건 좀 힘들 것 같아요 잘 맞춰야 하겠더라고요. 그리고 [무카드거래서비스]는 미신청했습니다. 체크 카드 없이도 현금 인출기에서 출금하면 좋겠지만 악용될 소지가 있는 것 같아 미신청했답니다.



3단계와 4단계는 약정서에 동의하는 계약서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저는 체크할 때 필수 항목만 체크하고 선택 항목은 제외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은 것에 동의 체크 표시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집 주소와 직장인 주소 등 카드 수량 받을 주소도 입력을 해줘야 합니다.



5단계와 6단계  로그인 비밀번호와 이제 추가 인증 절차가 남았습니다. 여기서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영상통화를 통한 인증] 절차는 대기자가 너무 많아 포기 했습니다. [타 계좌 확인을 통한 인증] 방법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입금계좌와 금액이 나타나는데요. 3일 이내에 입금을 해야 합니다.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입금 계좌를 확인해 두세요)



입급이 완료되기 전에는 [케이뱅크 회원가입 접수]로 나옵니다. 입금을 시키고 나서 앱을 다시 실행하면 메세지가 변경되어 나옵니다. "환영합니다~"라고 말이지요.



이제 계좌에 얼마가 바로 조회가 가능하고 이체도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에서 직접 계좌를 이체해 봤는데요. 이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분도 안걸리더군요.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적은 50만원 이하까지는 간편 비밀번호로 이체를 시킬수 있으니 빠르게 입금을 할 수 있더라고요.



실제 가입하는데에 10분 이상 소요가 되었습니다. 추가 인증 받는 부분이 너무 시간이 걸렸답니다. 은행에 직접가서 기다리는 시간보다는 확실이 시간이 절약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적금 상품도 인터넷뱅킹이라 적금이나 이자 부분에 대해서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떨어져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그리고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많은 액티브 X를 설치해야 한다는 점에서 아쉽네요. 앞으로 계속 좋아지겠지요. 


이제 적금 상품 하나 가입해서 열심히 저축을 해야겠습니다. 모두모두 부자 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