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그맘 허그인 상담 후기

허그맘 허그인 상담후기


3월달 어린이집을 옮겼습니다. 그 전에는 가정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냈었는데요. 아이가 커서 큰 어린이집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부부가 맞벌이라 새로 옮길 어린이집에서 적응기간을 한다고 저녁에 가서 같이 놀아주고 그랬지만 잘 적응이 안 되었던 것 같더라고요.



결국 어린이집에서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지 않고 놀이 하는 것이 다른 아이들과 조금 다른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 상담을 한번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상담 신청할 때까지 정말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저희는 강남 허그맘에서 놀이평가 검사를 받았는데요. 상담을 기다리는 시간 동안 아이와 함께 놀이 방에서 놀고 있었는데요. 상담선생님께서 우선 부모님과 1대 1면 면담을 하시더라고요. 아내와 저도 각각 따로 면담하고 그리고 각각 아빠와 엄마가 아이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10분간 영상 촬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영상을 분석하여 다음 주에 알려주는데요. 저희도 1주일 후 다시 올라가서 발달 검사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올라가면서 문제는 우리에게 있을꺼라는 생각을 하긴 했습다면 상담선생님께서 동영상을 보면서 엄마와 아빠가 어떤점이 좋았는지 이럴때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는 등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우리 아이와 함께 놀고 있는 모습을 제 3자 입장에서 보니 저도 아이에게 많이 간섭을 하고 있더라고요.


거의 1시간 이상을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당행이 우리 아이에게 선천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적은 어린이 집에서 있다가 너무 많은 인원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사람과의 관계 형성이 어려워 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이것을 고치기 위해 상담선생님이 정말 많은 내용을 알려주셨는데요. 이제는 엄마, 아빠가 얼마만큼 하느냐에 달린 것이겠지요.


만약 아이의 발달 검사를 받고 싶은 부모님이 계시다면 한번 받아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