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로 음식조리에 나오는 미세먼지 측정 결과는?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로 음식조리에 나오는 미세먼지 측정 결과는?


2016년도 9월 스토리 펀딩으로 미세먼지 측정기 반디를 받았습니다. http://appadal.tistory.com/184 한동안 겨울이라 가지고 다니지 않고 집에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음식을 할 때 나오는 미세먼지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아내가 음식(튀김 종류)을 할 때 옆에서 한번 측정을 해봤습니다. 

※ 음식 측정이 도구가 아닌점과 조리도구, 측정 위치 등에 따라 오차가 어마어마 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냥 음식할 때 발생할 수 있구나 그렇게만 생각해 주세요.  측정 범위 오차 등을 따지시는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돈가스를 구울 때 시간이 걸리지만 아주 약한 불로 천천히 익힘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이 나오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산적을 할 때도 측정을 해봤는데요. 역시 기름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80마이크로 미터까지 나오더라고요. 측정기를 아래로 놓고 그래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고등어! 농도가 높게 나오긴 합니다. 이 정도만 하면 고등어가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요.


아까 돈가스를 처음 측정할 때는 적게 나왔지만 실수로 돈가스를 태웠을 때는 수치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음식 조리를 할때 태우지 안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측정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음식을 할때 모든 것에서 측정기로 측정을 했을 때 모두 조금식 올라 갔습니다. 라면을 끓일 때도 숫자는 올라값니다. 미세먼지가 무서워서 음식을 안해 먹고 살수는 없으니 음식 조리를 할때 꼭 환풍기를 동작시키는 것과 집안 환기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음식을 조리하실 때 항상 환기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담 아닌 여담인데요.

측정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 중 아내가 음식을 할때 옆에서 측청하시고 신기하다며 이야기하지 마세요. 아내 입에서 무슨 말이 나올지 궁금하시면 해보세요. 


무엇을 상상하시던 그 이상일 것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