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사용방법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사용방법

우리나라가에서 가장 많이 쓰는 브라우저는 바로 인터넷익스플로러입니다. 그리고 우라나라 사람들이 인터넷이라고하면 e 모양이 인터넷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 많지요. 그래도 요즘은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크롬 브라우저, 스윙브라우저, 등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다는 사실을 안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하나의 브라우저를 더 추가해야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시작한 웨일브라우저입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한눈에 볼수 있는 옴니태스킹과 모바일 웹에서 보는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설치방법


주소 창에 http://whale.naver.com/ 으로 직접 들어가시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웨일브라우저" 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한 다음 아래에 해당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근방 설치가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바탕화면에 생긴 웨일 단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다른 특별한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들 말고는 특이한게 안보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무슨 기능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옴니태스킹

웨일 브라우저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몇가지 편리한 기능들을 한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옴니태스킹 기능입니다. 정보를 검색할 때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새 창을 열고 검색을 하거나 세부 항목으로 들어가 계속 창을 새로 열어야 하는데요


분할된 모니터 모양 "스페이스"을 클릭하면



창이 분할이 되면서 왼쪽 [뉴스]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내용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기능

크롬 브라우저 처럼 로그인 기능이 있어 로그인을 하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즐겨찾기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처기능

브라우저 자체 기능에 캡처 기능을 넣어 놨습니다.




번역기능

웹브라우저에 나타는 글 또는 이미지에 있는 다른 언어을 바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아직 성능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쉽게 언어 번역이 가능하다는게 참 신기합니다. ^^





네이버에 웨일브라우저는 아직 오픈베타 버전이기는 하지만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갖추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속도와 호환성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른 기능보다 맘에 정말 들었던 기능 중 하나 시작 화면이 이렇게 시간이 표시 된다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기능들로 무장한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여러분들도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