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인터넷뱅킹을 못한다면 정말 불편한 일이 많아 질것 같습니다. 


인증서를 회사에서 또는 집에서 사용하려면 같은 인증서를 복사해야 하는데요. 인증서 폴더 NPKI를 찾아서 직접 복사를 할 수도 있지만 공인인증센터를 이용하시면 쉽게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하는 은행에 접속한 다음 공인인증 센터로 이동합니다. 저는 농협을 이용하기 때문에 농협 인터넷 뱅킹을 통해 인증센터로 이동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센터 화면입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 아라에 있는 [USB 등 저장매체를~ 고객님] 부분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관리 창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보유 중인 인증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인.증.서.를 먼저 클릭한 다음 2번.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USB로 이동을 해야 하니 [이동식]을 클릭합니다.




이제 어느 디스크에 저장을 할 것인지 나타는데요. 여기서 USB 드라이브 연결한 디스크 이름을 선택한 다음 2번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해당 디스크 이름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인증사가 USB로 복사될 때 인증서 암호를 물어봅니다. 아무나 복사하면 안 되니까요 ^^ 암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눌러줍니다.




[인.증서. 저장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라고 확인 창이 나타났는데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USB에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USB 디스크에 NPKI 폴더가 생겼네요. 잘 저장 되었네요. 


USB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해도 되지만 불편하시면 인증서 관리에서 다시하면 하드디스크로 옮기기를 하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IT 인터넷 > IT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 CD mp3 변환방법  (36) 2017.03.23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사용방법  (6) 2017.03.16
크롬 다운로드 안됨 해결방법!  (4) 2017.03.13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4) 2017.02.18
랜섬웨어 예방방법 및 대책  (9) 2017.02.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