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파일 만들기와 울트라iso 사용법

iso파일 만들기와 울트라iso 사용법



오늘은 iso파일 만들기와 울트라iso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o파일은 운영체제 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CD관리 때문에 iso파일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가 어린때부터 호비를 신청해서 보고 있는데 본가를 가거나 처가집에 갈때 항상 시디롬과 CD도 몇개 가져가는데 짐을 덜어보고자 이미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iso파일 작업을 울트라ISO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는데요. 사용프로그램 중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울트라iso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인터넷에 포터블 버전이 있으니 내려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울트라iso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so파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ISO파일 만들기

1. ISO파일로 만들고자 하는 CD를 CD롬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울트라ISO를 실행시키면 하단에 CD롬이 나타납니다.



2.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CD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해 줍니다.



3.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 바탕화면에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다른 폴더 아래에 저장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CD용량에 따라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완료됩니다. ^^



4.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파일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Ye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이미지 파일이 완성 되었습니다.



ISO 이미지 파일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지요? 단지 시간이 걸리지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버리기에는 아깝고 보관하기 불편하시면 저 처럼 이미지파일로 만들어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울트라ISO 사용법 및 ISO파일 만들기를 마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