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바타 운동에 필수 어플



사무실에서 일하는 30대 남성들의 고민은 바로 뱃살일 것입니다. 계속 하루 종일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오피스 프로그램과 서류를 대조 비교 입력하는 ... 그러다 보니 뱃살은 계속 나오고 그래서 나름 큰 결심을 했습니다.


바로 요즘 유행하고 있는 타바타 운동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타바타 운동 중 플랭크 동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 시간을 체크하면서 하니깐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운동 어플을 찾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타바타 운동 어플이 있더라고요 Tavata Timer 타바타 타이머 입니다.


타바타 타이머는 정말 직관적이고 이용하기 쉽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한번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근방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play 스토어에서 "타바타 운동"이라고 검색하면 근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첫번째에 있는 [준비]는 시작할 때 준비 시간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 표시는 음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할 수 있고 타이머도 확인 할 수 있으니까요

두번째 있는 [운동]은 실제 운동할 시간입니다.  기본 20초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휴식] 잠깐 쉬는 시간 입니다. 시작은 맨 아래에 있는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설정을 설명하자면 10초 동안 준비를 하고 20초 동안 운동자세 그리고 10초 휴식 이걸 8번 1세트입니다. 이 걸로 타바타 운동을 해봤는데요 이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세개의 모습니 있는데요 첫번째 준비 동작, 두번째 운동, 세번째 휴식 동작 이렇게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3초 정도 남았을 때 권투 시험할 때 울리는 종소리가 울립니다. 처음에 들으면 깜짝 놀랍니다. ^^


운동을 마치고 나면 이렇게 운동을 했다는 표시가 스케줄러에 자동으로 체크가 됩니다. 19일날도 했는데 중간에 멈췄더니 표시가 안되네요

외국에서 100일 동안 플랭크 동작으로 복근을 만들신 분 사진을 봤는데요 저도 한번 해보렵니다. 다른 동작 스쿼드, 푸쉬업, 싯업 등의 동작들도 있지만 이런 동작까지면 근방 지칠 것 같고 플랭크 동작만으로 한번 100일 해보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할때 타바타 타이머를 이용하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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