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영어단어공부하는 방법


9급공무원 시험 과목 중에 가장 어려운 공부는 영어 시험이였습니다. 12년간 그 영어공부를 해도 안되는 공부가 영어공부인거 같습니다. 공무원 영어시험 준비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앱을 찾아 보았는데요

가입을 안해도 되고 조건도 없는 앱이 있어서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어플 이름은 공무원 영단어 어플 쏙쏙 입니다.



9급 공무원 영단어 어플 쏙쏙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중학교 영어단어 1800개, 고등학교 단어 3946개, 9급 기출 영어단어 1319개, 그리고 필요한 단어는 본인이 직접 입력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9급 기출 단어를 한번 클릭해 보면 2010~2015년도 국가직 부터 ~ 법원직까지시험 별로 내용이 나눠져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하루에 몇개를 외울 것인지 개수를 정해 봅니다. 저는 하루 100개? ㅎㅎ 선택을 하고 나면 단저장을 설정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서 올리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요구 사항도 계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업데이트 한다는 점에서 어플에 신뢰도 갑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읽어보시면 근방 사용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기출 파트별로 선택을 하면 영어 단어들이 나오는데요. 

영어단어를 클릭하면 음성으로 영어 단어를 읽어 줍니다.



하나하나 볼 수도 있지만 전체 리스트 형식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공무원 영단어 어플 쏙쏙 어플의 좋은 점은 단순하다는 겁니다.

다른 좋은 어플들도 많지만 내가 원하는 부분만 있다는 것입니다. 숙어 단어 등 여러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 그건 꼭 필요한건 아니거든요 간단하게 나오는 영어 단어와 그 영어 단어을 읽어 주는 것 이 기능만 있으면 되거든요 그리고 그 단어들을 따로 저장 할 수 있는 기능만 있었으면 했거든요. 저에게는 이 공무원 영어단어 공부하는 어플이 딱이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