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음악삽입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음악을 삽입하는 방법과 PPT를 하는 동안 파워포인트 음악 연속재생하는 방법, 원하는 슬라이드에서 재생 음악을 중지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음악 삽입하는 방법


메뮤에서 [삽입]을 클릭하고 오른쪽에 있는 리본 메뉴에 [오디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 PC의 오디오]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음악을 찾아서 삽입을 해줍니다. mp3파일도 파일 변환 없이 바로 재생 됩니다.


그럼 슬라이드 안에 음악이 삽입이 됩니다. F5키를 눌러서 재생이 되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세요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재생하기


PPT를 실행하는 동안 음악을 계속 재생을 하고 싶다면 먼저 오디오를 클릭한 다음 2번 [재생]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3번 [백그라운에서 재생]을 선택하고 4번 [자동실행]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이렇게 옵션을 변경을 하고나면 슬라이드쇼를 하는 동안에는 계속해서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게 됩니다. PPT를 하는 동안이 길어지면 음악이 자동으로 반복 재생을 합니다.

혹 반복 재생이 싫으면 볼륨 옆에 [반복 재생]에 체크를 해제 시켜 주면 됩니다.



배경 음악 중간에 중지하기


배경 음악으로 진행을 하다고 어느 슬라이드에서 배경음악을 중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파워포인트에서 배경음악을 넣은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2번 [오디오]를 클릭하고 리본메뉴에서 [에니메이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4번  ↘ 생긴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디오 재생 부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양한 옵셥은 적용시켜 줄수가 있습니다. 우리의 목정은 어느 특정 슬라이드에 오면 배경 음악을 중지시키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를 클릭하고 [재생 중지] 부분 중 [지금부터] 부분에서 3을 입력하면 슬라이드 3이 지난 후 부터 음악 재생이 안됩니다.


교육 자료로 PPT를 만들다가 보면 중간에 무료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을 넣거나 음악을 집어 넣으면 강의를 듣는 사람들도 좋아하시더라고요


파워포인트 음악연속재생 방법과 중간에 재생 중지하는 방법은 잘모르시더라고요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음악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