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그림이 안보일때 조치방법

버전: 한글2014


한글에서 문서작업을 하다가 파일을 불러왔는데 한글 그림이 안보일때 또는 한글에 넣은 사진이 안보일때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오늘도 직원분이 작업을 하다가 같은 증상으로 깜짝 놀라서 쉽게 해결을 해드리고 왔는데요


이번에는 쉽게 해결을 했지만 다른 상황이였다면 아마 직원분도 사진을 또 다시 찾아야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한그에서 그림이 안보일때 조치방법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그림이 안보이는 원인

한글에서 문서에 삽인한 사진이나 그림이 안보이는 경우는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번째 경우에는 단순하게 한글프로그램에서 옵션 적용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쉽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지만 두 번재 경우는 사진이나 그림이 문서에 포함이 안되어 저장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시 문서에 그림 또는 사진을 찾아서 넣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한글에서 조치 방법

첫번째의 경우 옵션에서 간단히 조절만 해주면 그림이나 사진이 보입니다. 그럼 한글에서 그림이 안보일때 조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한글 메뉴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2.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여러 단추 중에 [그림] 옵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체크가 안되어 있을 경우 사진이나 그림이 안보이게 됩니다. 


3. [그림] 옵션을 체크해 주면 안보이던 그림 또는 사진이 나타납니다.



예방 방법

첫 번째 경우에는 쉽게 그림이 안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두 번째의 경우는 안보이지 않게 하는 예방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그림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여러가지 속성 탭 중에서 [그림] 탭을 클릭해 보면 아래에 [문서에 포함] 이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문서를 저장을 하고 다시 열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문서를 열었을 때 안보이는 경우가 바로 [문서에 포함] 부분에 체크가 안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보통 체크가 되어 있지만 이 부분이 옵션에서 해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문서를 저장을 할 때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한글에서 그림이 안보일때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