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용지 설정 방법 - 실무에서 자주 쓰는 팁

문서 작성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용지 설정'입니다. 문서를 작성할 때 용도에 맞게 용지 크기와 여백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양식이나 문서 내용에 맞게 용지를 매번 문서를 작성할 때마다 새로 설정하는 것은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한글 용지 설정 방법 썸네일

 

한글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용지를 설정하여 등록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용지 크기, 여백을 미리 등록해 놓고 필요할 때마다 등록 해 놓은 용지 설정을 클릭만 하면 바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한글에서 용지 설정하는 방법

 

1. 편집 용지 설정 단축키 F7 키를 누르거나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 후 하단에 [편집 용지]를 클릭합니다.

편집 용지 메뉴 위치
편집 용지 메뉴 위치

 

2. 편집 용지에서 가장 먼저 용지 종류를 선택합니다.(예시 A4, B5, 사용자 정의 등) 기본 용지는 A4 용지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지입니다. 그 다음 설정한 것은 용지 방향으로 세로 또는 가로 용지 방향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용지 여백을 설정합니다. 문서에 맞는 용지 여백을 설정합니다.

여백 설정 화면
여백 설정 화면

 

3. 용지 종류에 있는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용지 등록
용지 등록

 

4. 용지 이름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용지 이름 설정
용지 이름 설정

 

5. 용지 종류가 등록한 이름으로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용지 종류 등록된 것으로 변경
등록된 용지로 변경

 

6. 등록한 용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용지 설정 확인
등록 용지로 설정

 

등록 된 용지 확인 방법

등록된 용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등록된 용지는 편집 용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종류 옆에 있는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용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등록한 용지는 맨 하단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필요할 때 마다 바로 해당 용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등록된 용지 확인 방법
등록된 용지 확인 방법

 

마무리

한글 용지 설정은 단순해 보이지만 문서를 작성할 때 가장 먼저 설정하는 부분으로 모든 문서 작성 시 기본 토대를 만드는 것입니다. 매번 새로 용지와 여백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주 사용하는 용지는 꼭 등록해 두세요. 작업 시간이 훨씬 줄어듭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