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대디의 IT 공방입니다. 얼마전 티스토리에서 댓글과 관련 된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영향일까요?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려면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HTTP ERROR 400 메시지를 화면에 보여주면서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발생 화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 임시 자료를 삭제해야하는데요. 크롬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1. 크롬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설정
크롬에서 설정 메뉴 클릭

2. 왼쪽 메뉴 중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류를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 클릭 화면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는 기본과 고급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급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 메뉴 중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에는 체크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항목을 꼭 체크 해야 합니다. 체크 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사용-기록-삭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크롬 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은 다음 다시 실행합니다. 다시 실행한 후 티스토리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래 처럼 인증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인증을 한 후에는 다시 예전처럼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

지금가지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발생했을 때 어떻게 조치하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때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이 부분을 체크하여 자료를 삭제하지 않으면 다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 항목을 꼭 체크한 다음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