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웹 검색 또는 URL 입력 엣지 표시줄 닫기

윈도우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조금씩 기능이 변경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컴퓨터 바탕화면에 '웹 검색 또는 URL 입력'이라는 엣지 검색창이 바탕화면에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엣지 표시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엣지 표시줄을 닫기 또는 다시 화면에 나타나게하는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표시줄 닫기
바탕화면 엣지 표시실 설정 방법

 

엣지 표시줄 닫기

엣지 표시줄을 닫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검색창 오른쪽 끝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Edge 표시줄 자동 시작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를 해제해야 컴퓨터를 재부팅했을 때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3번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서 없어집니다.

엣지 표시줄 닫기
엣지 표시줄 닫기 방법

 

엣지 표시줄 다시 실행하기

엣지 표시줄이 필요 없어서 닫았는데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 모양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기타도구'를 클릭합니다.

엣지-기타도구
엣지 기타 도구 클릭

 

2. Edge 표시줄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엣지 표시줄 시작
엣지 표시줄 시작 버튼 클릭

그럼 다시 바탕화면에 '웹 검색 또는 URL 입력 ' 엣지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마치며

윈도우가 업데이트할 때마다 새로운 기능이 생기나 메뉴 위치가 변경되어서 가끔 당황스럽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바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좋은 것 같은데 내가 원하는 검색 엔진으로 검색이 되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검색 엔지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게 되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