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말풍선 넣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에 말풍선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밌는 표정이나 사진에 글을 넣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모르셔서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보다 다루기 쉬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면 사진에 말풍선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에는 PhotoScape, PhotoScape X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두 버전 모두 말풍선을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각자 장점가 단점이 있는데요. 여러분이 쓰기 편하신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말풍선-넣기
사진에 말풍선 넣기 대표 이미지

 

포토스케이프로 사진에 말풍선 넣기

1. 상단에 있는 [사진 편집]을 클릭한 후 사진을 드래그하여 놓고나 사진을 탐색기에서 찾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개체]-[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진-찾기
사진 편집에서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2. 말풍선 창이 나타나면 말풍선 안에 들어갈 글자를 입력한 다음 글씨체와 크기, 투명도를 설정하고 말풍선 모양을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에 선택한 말풍선 모양과 글씨가 표시됩니다.

말풍선-선택
말풍선과 글씨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저장하면 됩니다.

사진-저장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저장합니다.

 

 

포토스케이프 X 사진 넣기

이번에는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으로 사진에 말풍선 넣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상단에 있는 [사진편집] 메뉴를 클릭한 후 탐색기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삽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X-사진-넣기
사진 편집을 클릭하여 사진을 선택합니다.

2. 도형을 클릭하고 말풍선 모양을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말풍선-모양-선택
말풍선 모양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글씨를 따로 입력해 줘야 합니다. 상단에 텍스트를 입력한 후 텍스트를 말풍선 모양에 배치시켜 줍니다. 그리고 글씨체와 모양, 그림자 설정 등 원하는 형태로 설정을 완료한 후 사진을 저장해 줍니다.

텍스트-입력
텍스트 위치를 알맞게 조정합니다. 글씨 모양과 크기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한 다음 사진을 저장해 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 3.7 버전과 포토스케이프 X 두 버전으로 사진에 말풍선 넣기를 해보았습니다. 각 프로그램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3.7 버전은 다양한 말풍선 모양이 있으며 포토스케이프 X 같은 경우 다양한 모양은 없지만 말풍선 크기와 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가지 버전을 사용하신 후 여러분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