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주소 네어버 지도에 연결하기

업무를 하다가 엑셀 자료에 있는 주소를 지도에서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있었습니다. 필요할 때 주소를 확인 하고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를 모두 확인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지금 주소에 하이퍼링크만 연결하면 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다른 분들도  엑셀 주소록에서 업체 위치를 확인해야할 때 그리고 도로명과 지번 주소를 모두 확인해야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엑셀에서 네이버 지도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주소 네이버 지도에 연결하기

엑셀 주소에서 링크를 연결하는 방법은 엑셀 하이퍼 링크 함수를 이용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아래에 예제처럼 "지도"를 클릭하면 옆에 있는 주소를 네이버 지도에 연결할 것입니다.

엑셀-주소-네이버-지도에-연결-예제
엑셀 주소 네이버 지도에 연결 예제

 

 

 

1. C2셀에 [=HYPERLINK("] 라고 입력해 줍니다.

엑셀-하이퍼링크-함수입력
하이퍼링크 함수를 입력합니다.

2. 네이버 검색창과 연결을 시켜 줄 것입니다. 그 뒤에 네이버 검색 URL을 입력해 줍니다. B2셀에 들어갈 내용은 총 =HYPERLINK("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B2, "지도") 이 됩니다.

네이버지도를-하이퍼링크-연결
네이버지도와 주소 데이터와 연결해 줍니다.

위에서 수정해야 하는 부분은 위 코드 부분 중 주소가 있는 B2셀을 여러분들의 데이터 셀 주소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3. C2셀에 있는 "지도"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검색으로 연동되어 네이버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네이버지도-연결
엑셀에서 지도를 클릭하면 네이버에서 주소를 검색하여 표시해 줍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엑셀에 있는 주소를 네이버 검색으로 쉽게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업체를 알아봐아햐는 분들이나 학생들의 위치를 지도에서 찾아봐야 하는 경우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여러 지역을 함께 표시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다시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