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화면분할 방법

업무나 작업을 할 때 보통 두 개 이상의 창을 띄워 놓고 작업할 때가 많은데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하나의 모니터에서 작업을 할 때 두 개의 창을 분할하여 띄워 놓고 작업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1 화면분할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 화면분할

윈도우10에서도 윈도우 키와 방항키를 이용하여 화면 분할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11에서도 윈도우 단축키와 방향키를 이용하여 동일하게 화면 분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키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윈도우11에서 화면 분할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1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이든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창 모양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윈도우 키+Z"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분할 창이 활성화됩니다.

윈도우11-화면분할
윈도우11 화면분할 선택

화면 분할 모양을 선택하면 현재 창은 선택한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분할-선택-위치
화면분할 선택 위치로 이동

개인적으로 윈도우11에서 화면분할 기능을 이용할 때에는 단축키 "윈도우 키 + Z"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에 마우스를 올려놓아도 되긴하지만 분할 창이 나오는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한글 프로그램의 경우 마우스를 커서를 올려 놓아도 분할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의 따라서 분할창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단축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화면 분창이 나옵니다.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 여러 창을 띄워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 화면 분할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