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글자 간격 조절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워드 글자 간격 조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워드를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때 글자 간격을 늘리거나 줄이고 싶을때 워드에서 글자간격 방법을 알아두면 쉽게 적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글자 간격 자간 조절 방법

ms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한글 프로그램처럼 단축키가 있으면 좋을 텐데 ms 워드에는 단축키가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은 하지만 글자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단축키는 있습니다. 

 

1. 글자 간격을 조절하기 위해서 먼저 해당 부분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글꼴'을 클릭합니다.(블록을 씌운 다음 Ctrl+D)를 눌러도 됩니다.

글꼴-클릭
글에 블럭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다음 '글꼴'을 클릭합니다.

2. 간격을 선택하면 표준, 넓게, 좁게 세 가지 옵션이 있는데 표준을 기준으로 글자 간격을 넓게 할 것인지 좁게할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워드-글자-간격-값-설정
글자 간격을 넓게 또는 좁게를선택하고 값을 지정해 줍니다.

3. 아래 사진은 표준, 넓게 값(간격 5), 좁게 (간격 0.5) 설정한 사진입니다. 

값에-따른-글자-간격-비교
값에 따른 글자 간격 비교

한글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글자 간격을 조절하면서 크기를 가늠할 수 있었지만 워드에서는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값을 지정하여 확인해 볼 수밖에 없습니다.

 

워드에서 문서 작성시 글자 간격을 줄이거나 늘리거나 할 때 '글꼴-간격'에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셨던 점이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